hitongtong

TAKATA Airbag - NHTSA Recall Campaign 본문

Auto

TAKATA Airbag - NHTSA Recall Campaign

hitongtong 2017. 2. 13. 21:29
반응형

 

타카타 에어백 리콜 정보


요새 크루즈 때문에 에어백이 이슈가 되는데 말리부도 리콜 해야된다 아니다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쉐보레 공식입장이 없어서 NHTSA에 접속해 봤습니다. 아래링크로 접속하시면 관련 뉴스와 리콜 차종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리스트를 믿지말고 차대번호로 조회하라고 권고합니다.

https://www.nhtsa.gov/press-releases/us-dot-accelerates-replacements-takata-air-bag-inflators

https://www.nhtsa.gov/recall-spotlight/takata-air-bags



 

 

미국에선 메인화면에 띄어놓을만큼 큰 이슈인가 봅니다. 10여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당했습니다. 리콜대상이 무려 4천만대입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desiccant가 없는 타카타 에어백은 습도와 온도에 의해 ammonium nitrate propellant 변성이 일어나면서 비정상적으로 빠른 폭발을 일으켜 inflator 조각을 날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desiccant가 있는 에어백은 리콜에서 제외됐지만, 타카타사에 연구보고서를 다시 제출하라고 했습니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안전을 입증하지 못하면 desiccated inflator도 리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desiccated inflator라도 완전히 안전하다고 할 순 없겠습니다.

 

 

 

 

쉐보레 리콜 목록입니다. 


한국GM의 쉬쉬하는 태도는 아쉽습니다. 한국기사를 참고하면 한국형 올뉴말리부도 takata에어백은 쓴거 같고, 한국형 올뉴말리부에 어떤 타입을 썼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미국형 올뉴말리부는 리콜대상이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이라도 리콜목록을 맹신 할 순 없습니다. HK차량도 리콜엔진외에 다른 gdi엔진도 스커핑이 일어낫죠.


추가1. GM 미국 공식 홈페이지 확인결과에서도 미국형 올뉴말리부는 리콜되지 않았습니다. 

http://www.gmtakataairbag.com/product/public/us/en/takata_recall/home.html?


추가2. GM added a Chevrolet Malibu sedans latest recall stems from faulty Takata seat-mounted side airbag inflators. 폭발때문은 아니고 구조적 결함으로 미국형 올뉴말리부 사이드 에어백이 리콜 됐었네요.


추가3. 딜러에게 물어보니 다카타사는 맞되 미국에서 리콜한건 한국에 적용된 것과는 다른 모델이라고 합니다. 좀 의외의 답변입니다. 미국형 올뉴말리부는 4세대 에어백이고, 한국형 올뉴말리부는 2세대 이지만, 같은 타입이라 미국에서도 한국에서도 리콜 대상이 아니다가 가장 안심이 되는 대답인데...... 어쨋든 작년부터 리콜을 명령한 국토부를 무시하고 리콜계획서를 제출하고 있지 않은 한국GM은 너무 뻔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