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ongtong

다낭 교통 택시 정보 본문

travel/Danang

다낭 교통 택시 정보

hitongtong 2016. 7. 17. 19:01
반응형


오토바이를 많이 이용하는 베트남에선 대중교통보단 택시를 이용해야 해요. 

1. 다낭-호이안에는 3가지 택시색깔이 있어요

녹색 -마일린(mailinh), 흰색- 비나선(vinasun), 노란색-티엔사(tiensa)

블로그평에는 비나선이 젤 좋다, 꼭 흰색이나 녹색을 타야 한다. 안그러면 바가지 쓴다 그랬는데

세가지 회사 모두 미터기를 사용한답니다. 거기다가 노란색 티엔사 택시는 무려 와이파이가 공짜에요. 


2. 소형, 중형, 대형 택시

노란색 티엔사는 소형 모닝급 택시가 있는데 가격이 더 저렴해요. 두명이서 시내다닐땐 차크기도 충분하고요. 

대형 밴택시를 타도 가격차이는 한국돈으로 몇천원 이내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에겐 선택권이 없어요... 호텔이나 관광지, 롯데마트 앞에는 같은회사 택시들이 색깔별로 주르르 대기하고 있어서

순서대로 타고간답니다. 미케비치~다낭공항까지 대형택시를 탔는데 중형보다 1500원 정도 더나왔던거 같아요.


3. 미터기, 흥정

미터기를 쓰는게 꼭 좋을까... 대답은 NO!

<공항 GATE를 나오면 택시 승강장에 공식 요금이 써있어요.>


진에어를 타고 새벽1시에 공항을 나오니 비가오는 다낭이었어요. 바로 호이안 숙박을 예약했기 때문에 택시를 타야 했죠.

이시간엔 셔틀버스도 없거든요. 그래서 미리 검색을 해본 결과 호텔 픽업서비스 US 23$(=26,000원) vs 사설 pickup 업체 350,000 VND + 야간할증 10달러(28,000원) 

vs 택시 400,000 VND 에 흥정하기!!!! 전 무슨 자신감인진 몰라도 한국에서부터 이건 무조건 흥정할수있다!!라는 느낌이 있었어요.

미터기로 가면 더나오거든요. 그래서 흥정을 해야해요. 물론 택시기사 아저씨 너무나 당연하듯이 미터기를 키고 가자고 합니다. 전 당당히 20달러를 외쳤죠. 그랬더니 480,000 VND 에 가자고 꼬십니다. 근데 저건 대형 택시거든요. 우리 호갱아니거든요. 호이안을 외치고 저기 400,000 VND을 가르키세요. 그럼 저건 구시가지고 호텔은 거기서 더가니까 결국은 같은 가격이다라고 말합니다. 그럼 슬쩍 줄지어선 다른색깔 택시회사로 갈까 말까 고민을 하세요. 물론 진짜 가진 마세요. 몇걸음 가다가 다시 말을 붙이세요. 호이안 400,000 VND 그럼 또 이래저래 설명을 합니다. 그러면서 우리는 한걸음씩 옆회사 택시에 가까워 집니다. 고개를 갸우뚱 하며 애매한 표정을 지으세요. 그렇게 마지막 눈길을 보내면 OK! 를 외치는 택시기사님!!!!! 

아 저는 환전을 안해가서 20 USD에 갔어요... 새벽1시에는 공항 환전소가 문을 안연답니다....아마 US 달러 환전후 현지에서 베트남 돈으로 환전 하실텐데요. 베트남 택시가 달러를 받긴 하지만 손해를 봐야해요. 환전을 못해서 둘째날 호이안 비치에서 호텔까지도 달러를 내고 다녔어요.


4. 사설 PICK UP

보통 호텔에서 pick up / sending service를 제공해요. 택시보다 조금 비싼 가격이지만 안전하죠. 낯선 땅에서 새벽1시에 말도 안통하는 택시기사랑 가야 하니...거기다 흥정 까지. 메일로  미리 contact해 두세요. 공항에서 라 레지던시아 호텔까지 23 달러구요, 왕복은 43달러였습니다.

개인 승용차를 제공하기도 하고 규모가 큰 리조트는 단체로 셔틀버스를 제공하기도 해요. 다낭-호이안 버스를 운영하는 곳도 있고요.

이외에는 여행사에서 중계해줘서 개인차량으로 영업하는 분들이 있어요. 가격은 이게 제일 저렴하답니다. 다낭-호이안이 18,000원 정도에요. 차량도 도요타 SUV라서 택시보다 좋았어요. 미리 시간과 장소, 인원을 정하고 선입금 하면 되요. 시간맞춰 미리와서 대기해 준답니다. 

저는 네이버 망고여행카페를 이용했어요. http://cafe.naver.com/xemay


5. 버스

다낭-호이안 이동은 버스로도 가능한데(소문에는 무슨 마트에서 무료로 버스를 운행한다는 말도...) 버스기사가 당당하게 내외국인 차별해서 바가지를 씌운다는점. 버스 승/하차장 찾아가려면 어차피 택시타야하는점. 그래서 택시나 사설 픽업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마음 편해요.

그리고 호이안 시내에선 택시 탈일도 없어요. 호이안 시내에선 자전거나 오토바이 대여 하시구요. 비치갈때는 호텔 무료 셔틀 타시면 되요. 호이안 호텔 예약할때 이점 확인 하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6. 구간별 택시비

여행중에 이용했던 택시비를 적어볼게요. 참고 하세요~

다낭공항 - 호이안 라 레지던시아 호텔 : 20 US dollar

안방 비치 - 호이안 라 레지던시아 호텔 : 4 US dollar

다이아몬드 시 호텔 - 오행산 : 120 VND

오행산 - 살렘 마사지 : 150 VND

살렘 마사지 - 롯데마트 : 76 VND

롯데마트 - 다이아몬드 시 호텔 : 96 VND

다이아몬드 시 호텔 - 다낭 공항 : 110 VND 


정리.

1. 택시는 노란색 녹색 흰색 아무거나 타도 미터기만 키면 상관없다. 길을 돌아갈지 모르니 구글맵을 켜서 길을 알려주세요.

2. 경차 택시는 더 싸고 밴 택시는 좀 더 비싸요.

3. 택시는 달러도 받아요.

4. 도시간 이동에는 사설업체도 이용해 보세요. 

5. 단거리는 미터기, 장거리 이동에는 흥정을 하세요.

반응형

'travel > Dana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낭 항공권  (0) 2016.07.17
베트남 환전  (0) 2016.07.17
다낭 호이안 숙소 정보  (0) 2016.07.17